'성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나폴레온 힐의 저서 <생각하라,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는 30여 년이 지남 지금까지도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에서는 대뇌를 어떻게 활용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성공을 얻기 위해서는 머리를 써서 사고하는 것이 반듯시 필요하다.

 

어 느날 나폴레온은 획기적인 발상으로 유명한 교수를 만나러 갔다. 뜻밖에도 교수의 비서가 길을 가로막았다.그는 심기가 불편해져 이렇게 말했다.

"나처럼 명망있는 사람이 교수를 찾아왔는데 들여보내지 않을 작정입니까?"

비서가 대답했다.

"지금은 누구도 교수님을 만나실 수 없습니다.설사 대통령이 와도 2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나폴레온 힐은 잠시 고민하다가2시간을 기다리기로 결정했다.2시간 후 교수가 밖으로 나오자 힐이 교수에게 물었다.

"왜 저를 2시간이나 기다리게 하셨습니가?"

그러자 교수가 말했다.

"저에겐 특수 제작한 방이 하나 있습니다.칠혹처럼 어둡고 텅텅 빈곳에 간이 침대만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저는 매일 똑같은 시간에 여기에 누워 2시간 동안 묵상에 잠깁니다.이 2시간은 저의 창조력이 가장 왕성한 시간입니다.번득이는 아이디어들도 모두 이때 나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아무도 만나지 않습니다."

나폴레온 힐은 교수의이야기를 듣자마자 머리속으로 이런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사고는 활용할 줄 아는 것아야말로 인생에서 성공하는 진정한 비결이구나'

이 사건을 계기로 그는 <생각하라,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쓰게 되었고 그 책은 그에게 명성을 안겨다 주었다.나폴레온 힐은 "사고는 한 사람의 운명을 구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노벨상 수상자인 영국의 물리학자 조지프 존 톱슨과 어니스트 러더퍼드는 제자들 가운데 17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해 냈다. 그들의 공통점은 사고를 활용하는 방법을 꿰뚫고 있었다는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두뇌사용법> 중에서

' ♪ 듣氣(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망 없이는 단 4초도 살수 없다.  (0) 2013.05.10
화/아이슈타인  (0) 2013.04.24
경청이 어려운 이유  (0) 2013.04.03
습관  (0) 2013.03.11
꿈을 놓치지 마라  (0) 2013.02.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