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토리’는 다른 사람과 차별된 ‘나’를 만든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는 남들과 똑같은 평범한 스펙 보다는, 다른 사람과 차별성을 가지고 상대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나만의 ‘스토리’를 통해 취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스토리가 취업과 사회에 기여하는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창의성 등 스토리의 뼈대를 이루는 8가지 핵심 역량과 나만의 스토리를 완성하는 10단계 구성법을 알아본다. 또한 진로 탐색, 취업 전략, 경력 관리 등 개인의 성취를 돕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제시하며, 스토리 중심의 사고로의 발상 전환을 촉구한다.

 

삶의 자체가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아리스토 텔리스는 시학에서 스토리란 "시작,중간,결말에서 자극적인 사건이고 과격한 행동이다."이문열 작가는 "이야기는 어느 시대에도  실패하지 않았다".세스 고딘은 '보라빛 소가 온다'  에서 Remarkable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했다.

옛말에 듣는 것은 '귀로 먹는 약'이라고 했다. 이야기,추억거리,차별화된 사건등은 내가 아닌 다른 삶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므로  성공의 초석, 스토리를 만들어 축적되어 있어야 할것 같다..

미래는 지식만이 아닌 지혜와 스토리가 있는 경험요소를 겸비 한것이 창조성인지도 모른다.

 

취업에 임하는 젊음이, 전직을 하는 은퇴자들이 기억되어야 할 내용들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