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끝은 없다 >

 

인류는 지구라는 행성에 자리 잡고 살아오는 동안 똑같은 질문 세가지를 던져왔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는가?‘ ’나는 어디로 가는가?‘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은 하나다. 바로 알아차림이다. 즉 “모든 존재는 축복 속에서 태어난다. 축복 속에서 살고, 축복으로 되돌아 간다.”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죽음은 없다. 몸은 죽지만 영혼은 죽음도 건드릴 수 없다. 죽기 전에 죽는다는 것은, 당신은 그저 인간일 뿐이라는 마음의 착각을 없애고 당신이 곧 무한한 알아차림을 깨닫는다는 뜻이다. 육체는 소멸해도 알아차림과 의식은 온전한 상태로 여느 때처럼 살아 남는다.

 

진실을 알게 되면 삶은 빛이 되고 편안함으로 가득 찰 것이다. 일어나는 모든 일에 완전한 즐거움과 구속 없는 사랑, 웃음이 넘친다. 인류와 살아 있는 모든 것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연민이 샘솟는다.

 

진정한 자아로 살아갈 때 당신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당신은 과거에 했던 모든 일을 기억할 것이다. 유일한 차이가 있다면 그 모든 일을 지속적인 행복과 평화 안에서 하게 된다는 것이다.  삶의 유일한 목적은 바로 우리의 진정한 모습인 완전함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고통을 통해 우리는 삶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한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그 고통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자아라는 낙원에 도달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일은 잘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마침내 모든 부정적 감정에서 자유로워진다. 그리고 당신의 현존 자체가 타인의 고통에 엄청난 위로가 될 것이다.

 

 

 완벽함을 위한 원천은 오직하나이며 그 원천은 바로 당신이다. 이 세상 어디에서든 사랑을 보면 그것이 곧 당신임을 깨달아라. 아름다운 석양을 마주하면서 당신이 보는 그 아름다움이 곧 당신임을 기억하라. 행복을 느끼면 그것이 바로 당신임을 인식하라. 웃음이 있는 곳에 당신이라는 무한한 기쁨이 빛나고 있음을 알아라. 이 세상의 무수한 장관을 보게 되면 그것에 숨을 불어넣는 생명이 무한한 존재이며, 바로 당신임을 기억하라. 현존하는 유일한 존재는 오직 하나뿐인 무한한 존재, 진정한 자아, 순수한 의식, 알아차림이다.  바로 당신이다.

이 세상 어디에서든지 사랑을 보면 그것이 곧 축복이 가득한 삶 자체이다. 삶에서 무엇인가 당신을 괴롭힌다면 이는 당신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진실이 아닌 것을 믿고 있다고 일러주는 경종이다. 우리는 결국 우리의 진정한 모습, 즉 영원한 알아차림을 깨닫고, 알고, 기억하게 될 것이다. 누구에게도 끝이 없음이, 바로 위대한 비밀이다.

 

#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상 기초' 와 '명상 뇌 과학' 주야간 과정으로 구분하여 9월초 운영 계획입니다.

# 명상 뇌 과학 # 명상기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