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프로,홍프로에게!

 훌륭한 프로 골퍼는 선별적 기억 상실증을 갖고 있다.퍼팅에 있어서는 망각하지 못하는 능력은 기억하지 못하는 능력보다 훨씬 파괴적이다.실수한 퍼터를 기억에서 모두 지워버리고 성공한 퍼텅의 기억을 항상지니고

 재생시켜라.그리고 자신이 훌륭한 퍼터라고 생각하라!

조프로 홍프로 우승하였을 때나  아주 훌륭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그 아름다운 추억을 기억창고에 저장하고 종종 음미도 하라.나는 훌륭한 퍼터가 될 수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였기 때문에 당대 최고의 선수가 되었다고 잭 니클라우스는 말한바 있다.

 

지금 이 시대 최고의 심신 상관의학자 디펙초프라는 아주 간단한 진리를 '달인의 골퍼'에서 말했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라고 말한 간단한 사실에 내가 바로 심리기술 지도자로서 어떻게,무엇을 해야하는지 근간을 이루었다.즉 합리적 신념을 갖도록 해주는 것이 나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우리 함께 행복한 생각을 해보자.알았지요?

 

다음 학습시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갖고 오길 바란다

 1.자신의 스윙,심리,체력의 3대 요소에 대하여 프로파일 차트를  작성

 2. 10월 부터 3개월 단기 훈련 계획/위계목록에 의거

 

위 두가지를 보고 목표관리에 대하여 진지하게 수업을 해보자.

추석 명절 연휴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 생각하는 시간도 행복하다.

굿 데이 이 경진

 

 

'- 골프심리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윤정 프로에게 했든 말  (0) 2015.12.08
용기는 모든 것을 말한다  (0) 2015.11.20
이미향프로와 함께  (0) 2015.09.20
비합리적 신념에 대한 ABCDE  (0) 2015.09.18
러브3세의 루틴  (0) 2015.08.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