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 대학 심리학 박사 게이 핸드릭스가 한국 독자들에게 전하는 진실의 메시지. 35년간 미국의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를 동시에 달성. 베스트셀러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에 소개된 역작. ‘나’ 자신을 잊은 채 살아가는 현재의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해주는 작가 게이 핸드릭스. 그를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끈 그의 고전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삶의 내면을 잊은 채 외면의 상처로부터 아픔 받았던 내면을 치유한 방법과 그 깨달음을 얻었던 과정을 그리고 있다.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는 방법을 소개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1982년 미국에서 소개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인생을 바꾼 단 한권의 책으로 미국 독자들에게 작가 게이 핸드릭스의 진실이 전달 것이다.
프랑스의 유명 극작가 장 아누이는 “사랑은 무엇보다도 자신을 위한 선물”이라는 명언을 남겼다. 휘트니 휴스턴 등 세계적인 뮤지션과 함께 작업한 팝 아티스트 마이클 매서는,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위대한 사랑”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나를 사랑할 줄 모르는 현대인에게 세상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놀라운 방법을 알려준다. 상담심리학자로 평생 많은 사람과 만나 그들의 고민을 듣고 다양한 조언을 해준 저자의 조언을 들어보자.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이 왜 어려운지, 그럴 때 어떤 마음을 먹으면 기분이 나아지는지, 어떤 감정과 습관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 나를 뜨겁게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스스로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그 안을 따듯한 사랑으로 가득 채워줄 마법의 열쇠가 여기 있다.

 

일상에서 자신을 통제하고 제어하는 정신력으로 감정을 억압하는 형태의 사회적,문화적 관습과 폐습을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삶과 성장에 동기가 되고, 영혼의 공간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내 안에 반복되는 분노와 슬픔 같은 감정은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라고 생각한다면 본문에서는 아주 쉽게 서술하고 있다.자신의  몸 안에 감정들을 마음속에 개념화 하지 않고 그대로 느낀다.감정을 강렬하게 받아 드리고 감정을 느끼는 나를 사랑한다.정신 수양으로 감정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감정을 떨쳐 버리기 위해 스스로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들이 나를 휩쓸도록 내버려두다.

즉,갈등,외로움,공포 등의 저항 했던 태도를 내려 놓자.나를 자신과 완전히 연결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나는 자유롭고 살아갈 때 의식적 인 평화를 가질 수 있다고 서술한다.

 

 본문 중에 이렇게 서술하였다.

    "사랑은 미움,두려움,분노도 모든 것을 담아낸다.우리 경험 중 사랑이 담아 내지 못할 경험은 없다"

결론적으로 감정은 완전히 앨 수 없다.내면의 공간을 확장하여 모든 감정을 담아내도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다.

       * 감정을 경험하겠다고 마음 먹으면 다시는 그 이상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최근 약 1년 전부터 명상을 위한 기본지식 학습과, 명상의 수행으로 이제 조금은 마음에 느낌과 기쁨,그리고 나를 사할 수 있는 동기를 갖게되었다. 게이 헨드릭의'나를 사랑하는 방법'를 통해서

     '나에게 영감을 주고 나의 깊은 곳을 들여다보고 조화로운 자아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라는 확신이 생성되었다.   이  경   진

#라이프포트폴리오,나를사랑하는방법,이경진박사멘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