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그러면 나는 누구이고 세상은 어떤 것이며 무엇인가?’라고 필자에게 질문하면 어떻게 대답할까? 한마디로 말하면 정서조절능력(EQ)과 사회지능(SQ)을 함께 겸비하고 사회 환경에 관계가 원만하게 설정된 것을 말할 수 있다. 자신의 정서를 점검 확인하며 표현하며 조절하는 능력이고 타인의 정서도 역시 확인하고 해석하여 이해하는 능력이다. 또한 생각하고 행동하는데 지혜와 정보를 활용하며 사회,인간관계에 있어 원할한 소통의 원활,합리적 관계 설정 등 총체적 능력을 말하는 것이다.

 

저자는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혜와 삶의 노하우가 상담이나 글쓰기를 통해 독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지대하게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되며 미래도 더욱 더 자기 개발하는 사람들에게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문에서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진로

0.재능으로 돈을 버는 데는 2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전문성와 차별화다.차별화는 나의 개성으로 귀결된다 그리고 "나의 이야기가 가장 위대하다 "라는 믿음 에서 출발한다.

재능이란 자신을 믿는 것이다.

자신의 생각을 믿는 것이다,자신의 진실이라 여기는 것을 다른 모든 사람들로 진실이라고 생각하리라 믿는 것이다.이것이야말로 비범한 재능이다

0.에너지 상태를 반복해서 관리하면 계획된 업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시간/목표관리든 탁월함은 훈련과 습관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2. 마음

0.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하고 방법보다 의지가 중요하다. 환경보다 목적이 중

요하다이유가 분명한 삶, 명분이 분명한 삶을 살자 어떻게 살 것인가?

방향을 정하고 목표를 정하면 된다

0.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두뇌 습관

1. 자기성찰의 시간을 갖는다 / 자기이해는 성공의 기초이며, 나를 알면 세

상이 보이기 때문이다

2. 사소한 일에도 의미를 부여한다 / 선택과 집중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3. 우선순위를 정하고 몰입한다  / 자기이해의 자기만의 기준으로 순서를

정하기 때문이다

4. 감정을 다스린다 / 얻고자 하는 성과가 분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

컨트롤 능력이 탁월하다

5. 기억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한다 /스스로 동기부여 일을 하고 있다

6. 성공을 위해 다시 일어선다 / 회복탄력성이 훌륭하다 / 실패와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별로 없다

7. 뇌의 유연성을 높인다 / 개성을 존중하고 열린 사고를 하며 함께 일하는

사람과 원활하게 소통한다

8. 잘 먹고 잘 잔다 / 자신의 두뇌를 잘 관리한다

3.관계

0.안 좋은 습관을 버리는 것보다 더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습관 만들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존감 회복이다 의식수준이 올라가면

자존감 회복이 빨라 진다.자존감은 나의 의식수준에 비례한다 / 작은 성공

체험부터 경험한다

0.쓸모없는 것의 장점 :

수백 년 묵은 이 나무는 쓸모가 없어서 아무도 베지 않았다 쓸모 있는 나

무들은 모두 베어져 장작으로 사용되었다. 오랜 기간 쓸모없이 남았더니

멋진 거목이 되어 아름다운 휴식처가 되었다

4, 연애

0.사랑은 소통이다 /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

1. 인정하는 말 / 인정/ 격려/칭찬하는 부드러운 말

2. 함께하는 시간 / 온전히 상대에게 집중하는 시간

3. 선물 / 문에 보이는 징포

4. 봉사 / 사랑한다면 나를 위해 행동으로 보여주라

5. 스킨십 / 신체 접촉을 통해 사랑을 느낀다

5분 대화의 기술/반드시 눈을 바라보며 대화한다 /어떤 주제든 매일 대

화한다/조언보다 공감이 먼저다

 

0.성적 매력이 있다는 의미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자신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 세상에 표출하는 사 람이 가장 섹시하다 자기만의 삶의 방식을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나만의 방식으로 개성 있게 살아가자.나만의 정체성이 확고해지면 점점

주변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분출하게 될 것이다.

 

5. 글쓰기

0.글쓰기의 3가지 습관

- 독서습관 / 메모 습관/ 생각 습관

- 글쓰기를 통해 나만의 의식적인 시간을 갖자

- 글을 쓸 때는 온전한 자기 지식이 발동한다

가장 의식적인 시간을 만나게 된다 나의 습관을 나의 모순을 보게 만든다

6. 창업

0.나에게 맞는 아이템

1. 아이템은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분야 /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찾는다

2. 결핍에서 찾는다/ 나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다 전문가가 된다

3. 차별화 전략 / 나의 개성이 곧 차별화다 /나만의 향기가 묻어날 때 진

정으로 다르고 특별하다고 느낀다

0.고객을 버려야 내가 산다

-홍보방법을 고민할 시간에 본인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 먼저다

- 한 사람의 고객을 만나더라도 그 이상의 가치를 주려고 노력해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