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레저의 중심에 있다. 골프는 푸른 잔디와 자연과연과 함께 걸으면서, 맑은 산소와 동반자와의 프랜드 쉽을 나눔으로써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형성시켜주는 운동이고 레저라고 볼 수 있다. 즉 골퍼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사회적 건강,그리고 영적 건강(Social & Spiritual wellbeing)까지 줄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골프라고 할 수 있다.

 

심신 상관의학자 디펙초프라는 '달인의 골퍼' 에서 "골프는 인간이 만든 에덴동산같은 공원에서 펼치는 경기이다. 오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원이다. 그러므로 골프장을 밟는 순간 낙원으로 들어가는 가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라고 말 하였다. 즉 골프는 세로토닌을 형성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창조의 원천지로서 사회적 건강증진 역할도 충분히 한다.

 

'노는 만큼 성공한다'라고 김정훈 교수는 말했다. 골프는 놀이문화이다. 즐기고 놀고 정을 나누는 곳이다. 이러한 휴문화를 갖을 때 창조성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골프장은 놀이문화의 場(장)이다.

 

지금 이 시대에 '골프문화의 컨텐츠'를 실현할 두 제대군인의 합격을 축하드리고 변화의 선봉장되길 바라며 성장을 기원합니다.

덕산대 체력단련장

 

2021-2차 교육생 좌측 첫 번째, 백00 사장(전원 취업)
오산공군체력단련장
2021 4차 육,해,공 용사들 좌측3번째,유00 팀장

 

# 골프레저 산업 경영관리사, #골프경기운영관리사, # 골프장 장비관리사사 

# DS 평생교육원(한국골프레저연구원)에서는 은퇴자을 위한 골프레저 직무 교육 및 자격증 과정을 운영합니다

   전화 : 042) 823- 84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