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의 명언| 삶의 글 좋은 글
바다해 | 조회 655 |추천 0 | 2011.10.28. 15:22

 

 

▲ 스티브잡스 명언

 

 

 

▲ 스티브잡스 명언

 

◇ 일

   “내가 일을 계속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찾듯 사랑하는 일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혁신&품질

   “혁신은 연구 개발 자금 규모와는 상관없습니다. 애플이 매킨토시를 출시했을 때 IBM은 연구

   개발에 애플보다 최소 100배 이상의 비용을 쏟았습니다.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혁신은 어떤

   인력, 어떤 방향, 어떤 결과가 얼마나 나오느냐에 관한 문제입니다.”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 “품질은 물량보다 더 중요합니다. 한 번의 홈런이 두 번의 2루타보다 낫습니다.”

 

 

◇ 디자인

   “디자인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낸 인간 창조물의 영혼입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느냐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가능하냐의 문제입니다.”

 

◇ 실패&자신감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수를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추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우리가 이룬 것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자랑스럽습니다.”

 

◇ 인력

   “나머지 인생을 설탕물이나 팔면서 보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꿔놓을 기회를 갖고

   싶습니까?”. 잡스가 펩시콜라 사장을 영입할 당시 한 말.

 

 

◇ 한편, 잡스는 생전에 죽음에 대해서도 언급한 적이 있다.

 

   최고의 명연설로 꼽히는 지난 2005년 스탠포드 졸업식 연설에서 잡스는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나는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할 것인가? 만약 며칠 동안 그 답이 ‘NO’라고

   나온다면, 나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라며 “아무도 죽길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피할 수 없습니다. 죽음은 삶을 대신해 변화를 만듭니다. 삶이 만든 최고의

   발명이 바로 ‘죽음’입니다”고 말했다.

 

 

 

▲ 스티브잡스 명언

 

이렇게 스티븐잡스는 우리에게 많은 명언을 남겼습니다.

애플의 창업주이자 세계를 움직인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중 한사람이였던 스티브잡스의 사망소식은

아직도 전 세계인을 안타깝게 만드네요 ㅜㅜ

 

 

 

 
 
진행바
■ 스티브 잡스 10계명

1. 완벽하게 업무를 챙겨라
2. 전문가를 최대한 활용하라
3. 냉혹하게 판단하라
4. 외부 소리만을 믿지 마라
5. 끊임없이 연구하라
6. 결론은 간결하게 정리하라
7. 비밀을 지켜라
8. 작은 팀 위주로 운영하라
9. 채찍보다 당근을 주어라
10. 견본품에 최선을 다해라

 

 
스티브 잡스가 남긴 삶과 리더십 명언들
2011.10.07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었던, 그리고 실제로 바꿔낸 한 천재가 떠났다. 기자는 그를 만나본 적도, 통화한 적도, 심지어는 맥을 보유했던 적도 없다. 아이폰 3GS를 구입하기 전까지는 그 어떤 애플 기기도 구입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의 천재성을 인정했고 그를 떠나보낸 것에 대해 깊은 상실감을 느끼고 있다.

애플 기기를 소유한 적이 없었던 이라고 할지라도 스티브 잡스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날 순 없다. 그에 대한 헌정의 일환으로, 그에게서 배울 수 있는 몇몇 교훈과 명언을 정리해본다.

 

다르게 사고하라(Think Different)
"네모난 구멍에 동그란 나사처럼 어울리지 않는 이들이 있다. 가끔은 미친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분쟁만 일으키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른 이들이다. 그리고 그들은 규칙이란 단어를 좋아하지 않곤 한다."

"그들의 의견에 동의할 수도, 반대할 수도 있다. 찬사를 보내거나 악평을 쏟아낼 수도 있다. 그러나 이들에 대해 무시는 하지 말아야 한다. 인류가 진보하는 원동력이 그들이다. 어쩌면 그들은 자신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만큼 미친 것일 수도 있다. 그리고 가끔 몇몇은 실로 세상을 바꿔낸다."

"많은 기업들이 구조조정을 실행한다. 그들에게 적합한 결정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길을 선택한다. 위대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는다면 소비자들은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라고 우리는 믿는다."

 

늘 갈망하라, 그리고 우직하라(Stay Hungry, Stay Foolish)
"혁신은 얼마나 많은 R&D 예산을 가지고 있는지와 무관하다. 애플이 맥을 출시할 때, IBM은 R&D에 최소 100배는 많은 예산을 가지고 있었다. 예산 규모의 문제가 아니다. 사람이 문제다. 어떻게 이끄는지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질 것이다."

 

앞에서 이끌어라(Lead from the Front)
"소비자들에게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개발 완료할 때쯤이면, 소비자들은 다른 것을 원할 것이다."

"대중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소비자를 바보취급하는 것도 아니다. 소비자들에게 가지지 못한 어떤 것이 필요하다고 설득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는 스스로 원하는 것을 파악한다. 내 생각에 우리는 소비자들이 앞으로 무엇을 원할지 여부를 파악하기에 적합한 원칙을 훌륭히 세워왔다. 우리의 노력이 보상받는 방식이다."

 

완벽을 추구하라(Strive for Perfection)
"당신이 아름다운 장식장을 만드는 목수라고 하자. 보이지 않는 뒷면이라고 해서 베니어 합판을 쓸 것인가? 다른 사람은 보지 않을지라도 당신은 안다. 백면에도 아름다운 재질을 사용하려 할 것이다. 아름다움과 고품질을 전과정에 걸쳐 달성했을 때, 당신은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라(Love What You Do)
"삶 전체에 있어 일이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위대한 작업이라고 납득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그리고 위대한 작업을 해내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아직 찾지 못했는가? 그렇다면 계속 찾아라. 안주하면 안된다. 찾는 순간 가슴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세월이 가면서 점점 더 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발견하지 못했다면 계속 찾아라. 머무르지 말라."

스티브 잡스가 남긴 이러한 교훈을 일상과 업무에 접목시켜보는 것을 어떨까? 지지 않으려는 전략은 부작용을 낳는 초라한 전략일 뿐이다. 이기려고 해야 한다. 새로운 목표에 대한 설정을 멈춘다면, 정체와 내리막길이 남았을 뿐이다. 아직 오늘이라는 기회가 남았다. 당신의 유물은 무엇이 될 것인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