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1452, 4.15~1519.5.2)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거장으로 불립니다.

르네상스의 중추적 인물이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예수와 열 두 제자를 주제로 한 최후의만찬과,

모나리자로 우리에게 친숙한 화가의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화가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는 화가 외에 조각가, 건축가, 생리학, 역학, 공학 등

다방면에 천재성을 발휘했습니다.

그는 당시 수많은 기록들을 남겼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두뇌사용법은 레오나르도가 두뇌를

활용했던 흔적들을 토대로 쓰여졌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창조적 영감이 가장 잘 떠오르는

순간은 혼자 있을 때라고 하며, "화가는 자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혼자 있을 때 모든 것이

자기에게 속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는

자신이 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두뇌 사용법에는

'서로 다른 각도로 사물을 사고하는 다각적 사고'

하이만의 지우개 연필과 같은 조합적 사고,

복잡한 문제를 단순히 사고하는 단순화 사고 등

여러 가지 사고 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식정보화 시대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갑니다.

이제는 지식의 양이 아닌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창의성과 남과 다른 독창성이 더 중요한 능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르네상스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시대를 뛰어넘는

능력을 엿볼 수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두뇌 학습법'은

여러 사고의 방법들을 통해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직접 그린 여러 스케치 삽화들은

책의 생동감까지 느끼게 하며, 책의 묘미를 한 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다빈치의 기록에는 현재와 미래가 있다고 합니다.매일 일기를 쓰거나 사업일지를 기록하는 사람이야말로 다빈의 사고를 가질수 있다고 본다.

어린 학생이나,젊은 직장인, 은퇴자에 이르기까지 기록하고 그리고 메모하는 습관은 창조의 길이고 성공으로 가는 초석이 될 것이다.

부모코칭프로그램에서 뇌 사용법에 관한 교육이 있기에 정독하여 활용가치가 있으리라 확신되기에 모든이에게 추천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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