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자의 안목』은 13년 간 이데일리의 창업 멤버로, 경영자로‘ 이데일리 성공신화’를 이끌었던 행복한기업연구소 대표 김봉국이 고전과 비즈니스 현장을 종횡무진 오가며 역사의 승자, 경영의 대가의 통찰력을 한 권에 담은 경제경영서다. 지난 20여 년간 수많은 초일류 기업의 CEO, 경제경영 석학들을 만나 그들의 경영철학과 승리 요인을 분석했고, 손자병법에서 사마천의 사기까지 고전을 통해 역사의 승자가 된 이들의 비결을 연구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리더십은 타고난 성격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길러지는 것이라고 말하며, 공부와 관찰을 통해 승자의 안목을 5가지 영역으로 정리했다. 비난과 반대에도 할 일은 하는 '결행', 멈춰야 할 때, 나아가야 할때, 돌아봐야 할 때를 아는 '순리', 그 사람이 먼저 나를 찾게 하는 승자의 용인술 '인덕', 흐름을 읽고 판을 주도하는 '혁신', 한 사람의 똑똑함보다 열 사람의 어리석음을 조합하는 '공유'가 그것이다. 이는 스스로 연마하고 발휘해야 할 리더십 덕목이기도 하다

이책은 김봉국 행복연구소 소장님의 체험에서 나온 결과의 내용이다. 물론 인문학서의 인용을 통해 5가지의 덕목을 한가지 한가지 짚어가며 서술 하였기 때문에 다소 딱딱한 면도 있지만 재고 해야할 내용들이 마음을 움직이게하고 실천을 끊임없이 요구할 것 같다. 마음이 흐트러진  분산된 CEO뿐만 아니라 승자가 되고 싶은  누구나 읽고 각인시켜  생활태도에 참고할 내용들이다.

추석연휴에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또 한권의 책을 읽게되어 마음 한층 가벼워 진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