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 트레이닝(MENTAL TRAINING)』은 ‘멘탈 붕괴’가 일상화된 현대인들에게 멘탈 트레이닝의 의미와 멘탈 강화의 방법을 알려주는, 이른바 ‘멘탈 갑’이 되기 위한 지침서다. 저자는 ‘자기혁신’은 강력한 멘탈이 토대가 된다고 주장한다. 특히 성공한 사람들이 멘탈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펼쳤다는 점과 누구나 강한 멘탈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이를 위해 ‘잠자기 전 15분, 100일간 멘탈 트레이닝’의 방법을 제시한다


본 도서에서는 주로 심상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자신의 목표,자신이 추구하는 소망과 욕구를 간절히 갈망하고 도달하기까지의 노하우를 심상할 때 이루어진다는 내용이다.

사람의 성장과 능력의 한계가 없음을 알 수 있다 . 멘탈을 통한 잠재역량을 채우고 저장하여 놓았다가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심리기술을 발휘할 때 자신의 역량이 표면의식을 나타나는 것이 바로 멘탈 트레이닝의 효과라 볼수 있다.

골프선수들이 평소 훈련과 심상을 통한 역량을 갖추고 현장에서 수행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심리기술을 어떻게 활용하여 최상의 실력을 표출하는냐가 바로 문제이기도 하다.

충분한 이완과 최적의 각성에서  집중력으로 수행력을 발휘하는데 까지는 과정속에는 여러 간섭이 골프수행동작을 방해하지만,충분한 심리기술과 견고한 루틴을 갖고 집중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까지는 매우 힘든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유명선수나 박인비,최나연,유소년,손연재,김연아,양궁,사격등 최고의 집중력이 필요한 개인 종목과 작은 타겟을 갖고 있는 스포츠는 종목은 심리기술이 더욱 필요한 것임을 입증이 되고 있는 것이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1%차이에 의해 좌우된다.결국 작은 차이지만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는 생활루틴에서 작은 시간,즉 잠자기 30분내외의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다. 

심리기술을 익히고 생활 루틴화하기까지는 약 30시간 정도가 필요하다. 그후에는 자신의 생활루틴에서 습관할 때 골프경기중에 심리기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가 가능하다고 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