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센터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사업 ‘골프장 코스장비관리사’양성

사)한국골프전문인협회과 DS 평생교육원이 교육 및 취업 알선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센터는 제대군인을 중장기 복무 만료자나 전역 예정자들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사업일환으로 ‘골프장 코스장비관리사’ 양성과정을 골프전문교육기관인 사)한국골프전문인협회,DS평생교육을 위탁기관으로 지정하여 2016년도 교육실시 및 예정에 있다.

금번 1차 교육은 4.27일 ~ 5.20까지 제대군인센터 예하 경기 남부센터(스카우트)주관하여 경기도 안산시에서 20명을 선발하여 97시간 이론 및 현장실습 훈련을 실시, 자격증을 취득을 하였으며, 향후 취업희망자 전원에게 골프장 코스관리팀에 취업 알선을 할 예정에 있다.제2차 교육은 광주 전남 지역에서 7월 초순에,3차 교육은 강원도 원주에서 10월에 예정이며 이 과정도 제대군인 및 전역 예정자 대상에 무료교육으로 교육 수료후에는 골프장 코스관리팀이나 군관련 체력단련장(골프장)에 장비관리자로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본 과정 수료자중에는 경기및 중부지방에 위치한 cc,군체력 단련장등에 이미 취업(6명)이 확정된 상태이다.

사)한국골프전문인 협회는 골프장 관리 전문업체인 주)대정 엔지리어링과 주)한국골프컨설팅과 MOU 체결하여 취업률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골프장의 장비의 가동율 확대 및 효율적 관리,비용절감등 경영합리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사)한국 골프전문인 협회는 2006년 7월 창립된후 제대군인 대상으로 ‘골프레저산업 경영관라’양성과정을 최초로 시작하였고,2011년에는 ‘골프장 코스장 관리사‘과정 ’골프코칭과정(골프생활체육지도자 대비)을 추기 신설하여 현금까지 교육 및 취업 알선등으로 전국 골프장 및 군 관련 체력단련장에서 은퇴자로서 전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사회생활에 적응을 원민히 하는데 기여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모범된 직무태도를 보여 주위로부터 친송을 받고 있다.


사)한국골프전문인협회 회장 이 경진 박사에 의하면 초창기 골프장측과 제대군인과의 인식의 차이로 취업률이 저조하였으나 최근에는 상호이해와 군에서 습관화된 성실성과 책임감등이 고용촉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피력하고 있으며,우리 골프장 환경도 일본과 같이 시니어를 고용하므로서 레저시설로서의 역할에 적합성이 더욱 부합될 것으로 판단되므로 젊은 층과 차별화하여 골프,레저시설의 직무관리 측면에서 재평가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