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브랜드 스토리 구축 기술!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은 스토리와 브랜드의 만남을 주제로 하고 있다. 마케터들을 위한 브랜드스토리 입문서이자 실무 전략서이다. 이야기는 인간의 본능이며 의식의 원형이다. 최근에는 이런 인간의 본능을 이용한 마케팅이 비즈니스의 중요한 열쇠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감성적인 만족도가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에 브랜드 정보를 지속적으로 흐르게 한다면 굉장한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브랜드는 강력한 전파력을 지닌 스토리라는 바이러스를 타고 우리 생활 깊숙이 파고들며, 삶에 침투한 브랜드는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소비자와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본문은 이런 내용을 자세히 설명한다. 브랜드스토리란 무엇인지, 어떻게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브랜드스토리 마케팅 전략을 핵심 전략과 플래닝 전략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리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브랜드스토리 마케팅 성공 전략도 알려준다.

골프레저에서도 수요와 공급이 불균형 시대가 도래 하였다. 골퍼들이 골프장을 선택하고 자기 니즈에 맞는 곳을 선댁하는 시대가 왔다,

 골프장은 레저의 핵심이고 창조의 원천이다. 골프장에서의 시간은 창조의 바탕을 마련하는 시간이고 재충전의 기회다. 사람은 안식과 즐기는데서 창조성이 생긴 다. 그러기 위해서는 골프장에서 추억을 만들고 세로트닌을 형성될 때 창조성이 생기는 것이다.

 추억과 관계형성을 하는 기법과 전을 찾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술을 익는데 유익할 것으로 확신된다.

 

 

'- 경영,마케팅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 독서 17선  (0) 2011.07.21
트랜스 포머의 조건  (0) 2011.07.21
소통의 활성화 방안  (0) 2011.06.06
젊음을 유지하는 기업  (0) 2011.06.06
계영배(戒盈杯)  (0) 2011.04.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