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인간의 기본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소비대상에서 고객과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해 즐거움과애정,때로는 따뜻한 위로를 주는 감정적 교류의 대상으로 바라봐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 책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사회적, 인간적인 관계로 바라보고 해석 한다는 점에서,브랜드를 물리적이고 부분적인 마케팅도구로 인식하는 기존의 시각과 차별화된다. 또한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감정을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유형화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구축이라는 브랜드 관리자의 이상적 목표를 현실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소비자의 사랑은 기업이 감정에 호소하여 사랑을 외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주인공으로 한 포괄적이고 전사적차원의 경영드라마를 통해 얻어진다는 관점을 견지하고 있다.사랑받는 브랜드는 결국 기업경영의 궁극적인 목표이기도하다. 

 이책의 주요 내용을 다음과 같다

 



브랜드 사랑의 7가지 유형

1. 언제 봐도 반갑고 친근한, 소꿉친구 사랑 
         -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친구 
        - 많은 한국인에게 오랜 친구 같은 이름
        - 어린이 같은 어른이 만들어낸 작품

2. 일순간 불타오르는, 탐닉적 사랑 
        - 소비자와 비밀스런 추억을 공유한 브랜드 
       - 첫만남부터 소비자를 사로잡다

3. 믿고 약속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실리적 사랑 
          -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금융 해결사 
           - 테크(tech) 브랜드에서 터치(touch) 브랜드로 
          - 시대를 앞서가는 소프트웨어 왕국

4. 우리의 사랑은 아름다웠어!, 낭만적 사랑
           - 열망과 비판의 공존
          - 게임 안하는 사람까지 끌어들인 신개념 재미

5. 따뜻하고 안전한 엄마 품, 가족 같은 사랑 
            - 대를 잇는 가사와 육아 도우미 
           - 예술적 상상력으로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다

6. 거부할 수 없는 유혹, 복종적 사랑
             - 권위와 지위를 상징하는 명품 아이콘 
            - 전 세계 남성들의 꿈과 동경의 대상

7. 너는 또 다른 나, 완성된 사랑
           - 대한민국 러브 브랜드 제1호 
         - 지속적인 신화 창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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