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켓 3.0> 이란?

 

 P23

   1.0 시장  2.0 시장  3.0 시장
 목표  제품 판매 고객만족 및 보유   더 나은 세상 만들기
 동인  산업혁명 정보하 기술  뉴 웨이브 기술 
 기업이 시장을 보는 방식

물리적 필요를 지닌

대중 구매자들

 이성과 감성을 지닌

영리한 소비자

 이성과 감성 영혼을 지닌

완전한 인간

 핵심 컨셉  제품 개발  차별화 가치 
 기업의 지침  제품 명세 기업 및 제품의 포지셔닝   기업의 미션과 비전, 가치 
 가치의 명제  기능  기능과 감성   기능과 감성과 영성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일대다의 거래  일대일관계  다대다 협력

 

2. 시장을 이끄는 3가지 변화란?

 

P48. 참여의 시대의-협력 마케팅, 세계화 패러독스의 시대- 문화마케팅, 창의적사회와 시대-영적 마케팅

 

 

3. 마케팅의 변화 추이

 

P57.

 

 

4.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3i 모델

 

P71. 영혼에 호소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3i 모델

 

팁> 3i를 제각각 실행하고 달성해야 할 목표로 설정하지않고, 모든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에 포함 시켜야 한다.

 

5. 미래의 마케팅

- 공동 창조: 고객과 함께 창조하라.

- 공동체화: 커뮤니티를 선물하라.

-  캐릭터 구축: 기업에 인격을 부여하라.

 

 

 

 

 

 

 

 

 

 

 

 

 

 

 

 

 

 

 

 

6. 어떤 가치를 가졌는가? 가 구매를 결정하는 기준!

 

P81. 가치 중심의 메트릭스 모델

 

출처 : 나의 몸값을 올려라!
글쓴이 : 하늘말나리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