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켓 3.0> 이란?
P23
1.0 시장 | 2.0 시장 | 3.0 시장 | |
목표 | 제품 판매 | 고객만족 및 보유 | 더 나은 세상 만들기 |
동인 | 산업혁명 | 정보하 기술 | 뉴 웨이브 기술 |
기업이 시장을 보는 방식 |
물리적 필요를 지닌 대중 구매자들 |
이성과 감성을 지닌 영리한 소비자 |
이성과 감성 영혼을 지닌 완전한 인간 |
핵심 컨셉 | 제품 개발 | 차별화 | 가치 |
기업의 지침 | 제품 명세 | 기업 및 제품의 포지셔닝 | 기업의 미션과 비전, 가치 |
가치의 명제 | 기능 | 기능과 감성 | 기능과 감성과 영성 |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 일대다의 거래 | 일대일관계 | 다대다 협력 |
2. 시장을 이끄는 3가지 변화란?
P48. 참여의 시대의-협력 마케팅, 세계화 패러독스의 시대- 문화마케팅, 창의적사회와 시대-영적 마케팅
3. 마케팅의 변화 추이
P57.
4.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3i 모델
P71. 영혼에 호소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3i 모델
팁> 3i를 제각각 실행하고 달성해야 할 목표로 설정하지않고, 모든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에 포함 시켜야 한다.
5. 미래의 마케팅
- 공동 창조: 고객과 함께 창조하라.
- 공동체화: 커뮤니티를 선물하라.
- 캐릭터 구축: 기업에 인격을 부여하라.
6. 어떤 가치를 가졌는가? 가 구매를 결정하는 기준!
P81. 가치 중심의 메트릭스 모델
출처 : 나의 몸값을 올려라!
글쓴이 : 하늘말나리 원글보기
메모 :
'- 스포츠,레저경영,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편의 詩와 같은 스토리를 만들자. (0) | 2014.02.12 |
---|---|
[스크랩] 이금룡-디지털시대의 패러다임의 변화-창조와 상상력의 물결 (0) | 2014.02.02 |
고객의 소리 VOC3.0 (0) | 2013.11.19 |
시니어 비지니스 이제부터 시지작 (0) | 2013.09.23 |
상품의 스토리텔링 (0) | 2013.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