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의 과정을 명쾌하게 해주는 스무 가지 판단법 『디시전 메이킹DECISION MAKING』. 중대한 결정을 맞이하였을 때,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을 해야 할 때 기준점이 되어주는 ‘판단법’을 제시한 책이다. 정책학의 판단이론을 기반으로 디시전 메이킹의 4단계, 몰입-소통-통찰-결단을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판단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20가지 실천적인 방법을 경제, 사회, 정치학적 이론과 사건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주고 있으며, 새로운 문제에 부딪쳤을 때, 새로운 해결방안을 만들어가는 프로세스와 방법에 관해 여러 이론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사람은 누구나 모든 사안에 따라 의사결정을 하게 마련이다. 중대하든 ,사소한 일이든 의사결정을 한다는 말이다. 평소 몰입,소통,통찰,결단의 4단계를 거치는 습관을 갖을 때 합리적의사결정을 할수 있다. 골프에서도 프리샷 루틴이라는 말이 있다.미 pga 선수들의 통계에 의하면 프리샷 루틴을 잘 지키는 선수가 상금순위에 상위에 올라간다는 통계가 있다.

   일상생활에서 디지전 메이킹은 삶의 성을 하느냐 실패를 하느냐에 좌우되기도 한다. 이책속에서 의사결정을 하는데 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