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양장본 HardCover)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양장본 HardCover) 세계인의 영적 스승 바이런 케이티의 혁명적 가르침
저자
 

책소개

내면에 잠재된 지혜를 일깨워주는 바이런 케이티의 에세이『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이 책은 스스로 나 자신을 해방시키는 법, 진정한 사랑을 하고 온전한 삶을 누리는 법을 소개하며 ‘작업’을 통해 내면에 존재하는 지혜를 언제든지 꺼내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랑과 성과 관계의 문제, 건강과 질병과 죽음의 문제, 부모와 자녀의 문제, 일과 돈과 성공의 문제, 자아실현의 문제 등 우리 삶에서 직면할 수밖에 없는 모든 문제의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부정하기 때문에 진정한 사랑도, 완전한 삶도 누릴 수 없다고 말하며, 진실이 아닌 생각에 집착하지 말고 집착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을 깨달을 것을 강조하고 있다. 자신의 생각에 질문을 던져보기를 권하는 저자만의 독특한 치유법은 진정한 사랑과 완전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존재의 경이로움을 전해주고 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저자

바이런 케이티 작가

현재 서구에서 에크하르트 톨레와 함께 가장 주목받는 영적 스승으로서, 자기 자신과 삶에 대한 관점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방법인 ‘작업’(The Work)을 창안했다. 작업은 네 가지 질문과 뒤바꾸기로 이루어진 생각 탐구 방법이다. 2008년에는 오프라 윈프리의 소울(Soul) 시리즈에 3주 연속 출연하여 오프라 윈프리와 대담을 하였으며, 시사주간지 타임은 그녀를 새 시대의 혁신자로 소개한 바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사막지대인 바스토우에서, 세 자녀를 둔 어머니이자 부동산 중개인으로 평범하게 살던 케이티는 이혼을 계기로 점점 우울증이 심해졌고, 분노와 좌절감에 빠져들었다. 급기야 죽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히게 된 그녀는 결국 1986년에 요양원에 들어갔다. 그 뒤 보름쯤 지난 어느 날 아침, 요양원 다락방에서 홀로 방바닥에 누워 자던 그녀는 고통이 없는 절대 기쁨의 상태로 깨어났다. 요양원에서 집으로 돌아온 뒤, 사람들이 스스로 그녀의 집을 찾아오기 시작했다. 그녀에 대한 소문이 점점 퍼졌으며, 여기저기에서 초청이 밀려들기 시작했다. 그 후로 케이티는 많은 나라를 다니며 작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작업을 통해서 참된 평화와 행복을 찾았다고 증언하고 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목차

들어가며 ┃ 당신은 누구보다 지혜롭다_11

1. 나는 그를 사랑하는가, 내가 지어낸 이야기를 사랑하는가_27
사랑과 섹스, 관계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사랑과 욕망의 차이
원하는 것은 내 안에 있다
진실과 가까이, 좀 더 가까이
거울 속에 비친 사람은 누구인가?
분리 없는 사랑, 장벽 없는 사랑
우리가 지어낸 이야기들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
있는 그대로 바라보라
나는 나와 결혼했다
‘나 자신’을 필요로 하라
가장 아름다운 순간

2. 몸은 나무와 꽃, 호흡처럼 순수하다_81
삶과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나에게 ‘나’는 정상이다
내 몸을 능욕하지 말라
생각을 바꾸면 고통도 멈춘다
한계가 없는 존재
죽음과 삶은 대등하다
누가 신을 가르치려 하는가?
삶의 충동질에서 벗어나라

3. 우리는 가족을 진정으로 만난 적이 없다_123
부모와 자녀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엄마는 꼭 딸을 사랑해야 할까?
부모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사랑
진정한 소통
아이에게 자신의 삶을 돌려주는 법
내가 행복해야 모든 것이 행복하다
가족은 나의 역사다
신(神)으로 변장한 사람들

4. 마루를 닦는 성자, 물건을 파는 성자_171
일과 돈, 성공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행복은 깨끗이 비워진 마음
나는 노예이며 노예의 주인이었다
진정한 일이란 무엇인가?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금 이 순간을 산다는 것

5. 남김없이 사랑하라, 있는 그대로를_203
나 자신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나는 당신의 마음, 당신의 고향
고양이에게 개처럼 짖는 법을 가르치는가?
‘생각’을 친구처럼 만나라
우주에는 실수가 없다
마음을 위한 집
숨을 쉬는가, 숨이 쉬어지는가?
어느 것이든 아무것도 아닌 것보다는 낫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책 속으로

과연 그동안 우리는 누구를 만나고 누구를 사랑했을까요?
있는 그대로의 그 사람을
온전히 느끼고 사랑했다 말할 수 있을까요?
이것만 바뀌면, 저것만 바뀌면
그 사람을 더 사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았나요?
이것만 바뀌면, 저것만 바뀌면
내 삶이 더 행복해지리라 생각하지 않았나요?
내 머릿속으로 지어낸 이야기로 이런저런 판단을 하며
사랑했다 증오했다, 행복했다 불행했다
혼란스러워했던 것은 아닐까요?
우리는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삶을 꿈꾸며 노력해왔습니다.
내 자신을 그 틀에 맞춰 변화시켜 왔습니다.
상처받지 않기 위해 아등바등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우리 삶은 사랑으로 충만하고 평화로웠나요?
결국, 늘, 상처받지 않았나요?
-6p, ‘완전한 삶으로의 초대’ 중에서

사랑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움직일 수 없는 진실입니다. 고통, 번뇌, 스트레스가 되는 생각들에 의문을 품어 당신의 마음이 비로소 깨끗해졌다면 사랑이 당신의 삶 속으로 쏟아져 들어옵니다. 그 사랑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44p, ‘분리 없는 사랑, 장벽 없는 사랑’ 중에서

낭만적 사랑 이야기는, 반쪽인 우리가 다른 반쪽을 찾아서 마침내 온전해지게 된다는 이야기를 속삭입니다. 완전히 정신 나간 이야기입니다. 나를 완전하게 해줄 사람이란 필요치 않습니다. 그 사실을 깨닫는 순간, 모든 존재가 나를 완성시켜 줍니다.
-52p,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왜 우리는 연인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지 못할까요. 왜 우리는 그에게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해’라고 강요할까요. 왜 우리는 그에게 ‘나에게 이렇게 해줘야 해’라고 의무감을 지우는 것일까요.
연인에 대해 우리가 이야기를 지어내지 않는다면, 그에게 의무감의 족쇄를 채우지 않는다면, 그는 얼마나 자유로운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는 얼마나 행복하고 얼마나 큰 존재가 될 수 있을까요.
-55p, ‘있는 그대로 바라보라’ 중에서

남편이 “차 한 잔 주겠어요?”라고 부탁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남편이 그 말을 할 때의 기분을 아니까, 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의 마음을 알기에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도 압니다. 반대로 남편이 내게 차를 타줄 때의 기분도 압니다. 단순한 행동이 우리에게 선물해주는 기쁨과 감사!
하지만 남편이 알아서 차를 타주어야 한다든가, 남편이 내 취향을 알아서 파악해야 한다든가, 이번엔 남편이 차를 끓일 차례라든가 따위의 생각을 하면, 그런 생각 때문에 상처를 받게 됩니다. 그런 생각이 들면 즉각 물음표를 붙이면 됩니다. 물음표를 이겨낼 수 있는 믿음은 없습니다. 진정한 물음표는 사랑 아닌 모든 것을 당신 곁에서 사라지게 만들어줍니다.
-71p, ‘나 자신을 필요로 하라’ 중에서
...
현실을 뜯어 고치려고 하는 것은, 고양이에게 개처럼 짖어대라고 가르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아무리 애를 써도, 결국 고양이는 당신을 쳐다보며 “야옹” 할 것입니다. 현실이 지금과 다르기를 바라는 것은 가망 없는 일입니다. 고양이에게 개처럼 짖는 방법을 가르치려고 하다가 평생을 낭비할 수도 있습니다.
-208p, ‘고양이에게 개처럼 짖는 법을 가르치는가?’ 중에서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출판사서평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내 생각으로 만들어낸 너를 사랑하는가?” 관계에서 시작되어 관계로 끝나는 삶을 살고 있으면서도, 어느 누구도 제대로 만나고 사랑한 적 없는 우리의 삶. 과연 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그 사람을 사랑했다 말할 수 있는가? 내 머릿속으로 지어낸 이야기로 이런저런 판단을 하며 그 사람을 사랑했다 증오했다 혼란스러워한 것은 아닐까? 현재 서구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적 지도자 바이런 케이티가 이 물음에 대한 궁극의 해답을 제시했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지닌 그녀의 메시지를 집대성한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는 진정한 사랑과 완전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존재의 경이로움을 선사한다!
〈오프라 윈프리 쇼〉 SOUL 시리즈에 집중 소개되기도 했으며, ‘새 시대의 영적 지도자’(타임Time), ‘지구인을 위한 위대한 축복’(에크하르트 톨레), ‘진실로 위대한 영적 스승’(웨인 다이어) 등 극찬을 받고 있는 바이런 케이티의 가르침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다. 사랑과 성과 관계의 문제, 건강과 질병과 죽음의 문제, 부모와 자녀의 문제, 일과 돈과 성공의 문제, 자아실현의 문제 등, 우리 삶에서 직면할 수밖에 없는 모든 문제의 해법을 담았다!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내 생각으로 만들어낸 너를 사랑하는가?”
〈타임〉지가 극찬하고 〈오프라 윈프리 쇼〉SOUL 시리즈에서 집중 소개된
바이런 케이티의 놀라운 삶의 치유법!


‘사랑하는’ 내 연인이 이런 점은 고쳤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 있는가?
‘사랑하는’ 내 가족이지만 나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본 적 있는가?
나는 나를 ‘사랑하지만’ 좀 더 나은 외모와 스펙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그동안 누구를 사랑했을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있는 그대로의 연인을 사랑했다 말할 수 있을까? 내 스스로 지어낸 이야기로 이런저런 판단을 하며 사랑했다 증오했다, 행복했다 불행했다 혼란스러워한 건 아닐까?
〈타임〉지가 ‘새 시대의 영적 지도자’로 극찬한 바이런 케이티는,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부정하기 때문에 진정한 사랑도, 완전한 삶도 누릴 수 없다고 말한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지닌 그녀의 메시지에 대해 에크하르트 톨레는 ‘지구인을 위한 위대한 축복’이라고 일찍이 놀라움을 표현했으며, 웨인 다이어는 ‘바이런 케이티는 진실로 위대한 영적 스승’이라고 존경을 표했다.
현재 서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영적 스승 바이런 케이티. 그녀의 축복과도 같은 말씀을 담은 책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원제: Question Your Thinking, Change The World)》는 ‘자신의 생각에 질문을 던져볼 것’을 권하는 바이런 케이티만의 독특한 치유법을 소개하고,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얻은 핵심 메시지를 집대성했다. ①사랑과 성과 관계의 문제 ②건강과 질병과 죽음의 문제 ③부모와 자녀,...

'- 보고싶을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육관으로 간 뇌 과학자  (0) 2020.01.04
지금순간을 살아라  (0) 2019.12.16
내 인생의 첫 책 쓰기  (0) 2019.07.30
위빠사나 명상  (0) 2019.07.24
컬처코드  (0) 2019.06.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