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을 바꾸면 세상이 즐겁다!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관점을 디자인하라』. 국내 유일의 관점 디자이너로, 국내 굴지의 기업 13곳의 홍보사로 일하며, 한 달에 월급 13번 받는 남자로도 유명한 저자 박용후가 우리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여겼던 수많은 것들을 부정하는 것에서부터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명품인간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BMW의 휠은 왜 까매지는지부터 강남 사는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이유, 골리앗을 이기는 다윗의 돌멩이 등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내는 해체와 조립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저자만의 독특한 언어로 재구성하였다.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당연함’을 부정하면 새로운 기회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사회환경을 보는 관점,나의 가정에 관한 새로운 관점,나의 아들들의 비전과 목표를 향하는 관점,내가 경영해 가는 DS 평생교육원 교육 이념과 ,손익 분기점,프로그램속에 인본중심,사회지능,지속가능에 대한 대한 관점등을 재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나의 관점을 강요하고 지시보다는 나의 관점을 질문으로 던지고 토의하고 같이 관점의 재조명하는 것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관점에 대한 또다름 관점을 낳게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책을 읽고 남 느낌은 결국 앞뒤와 옆을 보는 생각을 관점으로 두어야 하겠다는 것, 그리고 컨셉을 설정함에 인본이 담겨 있도록 해야 할것이다.관점이 디자인 하는 것은 결국 통찰과 생각의 힘으로 또다른 파워가 형성 된다고 확신한다.
'- 경영,마케팅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사람의 뇌를 알면 더 많이 팔 수 있다, 바잉 브레인 [추천도서] (0) | 2013.09.12 |
---|---|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감정을 흔들어라 (0) | 2013.09.08 |
CEO가 높은 연봉을 받는 이유 (0) | 2013.03.28 |
『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 (0) | 2013.01.31 |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0) | 2013.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