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후,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살기 위한 라이프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직장에서 은퇴를 맞이하는 50대. 이제 남은 삶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자식들에게 손을 벌리기는 싫고, 그렇다고 퇴직금을 쪼개가며 빈약하게 살고 싶지는 않고.. 그러나 직장에서 은퇴를 맞았다고 해서 인생에서까지 은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평균수명에 따르면 이제 당신은 30년도 더 살 수 있다.
『당신의 영토를 확장하라』는 젊은이도 늙은이도 아닌 애매모호한 위치에 선 50대들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던진다. 저자는 인생 후반전의 초입에 들어선 당신이 더 나은 삶을 상상하고 실행할 수 있는 '라이프 포트폴리오'를 내 놓으며, 은퇴 후에도 당신의 삶을 극대화시킬 방법을 조목조목 제시한다.
그리고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당신이 챔피언이다' 등 인생 후반전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새롭고도 강력한 용어 그 이상의 의미를 제공하며, '익숙한 것들과 작별을 고하라,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혼란의 도가니를 뛰어넘어라' 등 앞으로의 삶의 태도를 결정짓는 유용한 조언을 해준다.

새해를 맞이하여 무언가 시작하려는 것은 누구나 생각한다.그러나 바쁜 나날을 보내다 보면 작심 심일로 현상에 굴복하고 '라이프 포트폴리' 설계,실천등을 미루고, 잊고 사는 것이 대부분의 살람들이다.

잠간 멈추어서 생각하라!. 그리고 자신의 포트 폴리오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져 봐라.인생 전반부는 사회 환경에 의해 원하지 않은 삶을 살았다 치고, 이제는 내가 좋아하고 즐기고 행복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나 중심의 삶을 살아가는 설계 '라이프 포트폴리오'다.

은퇴후 강의,교육원을 운영하면서 나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책과 생각을 통해 어렵게 만들었고 은퇴자들에게 봉사하는 차원에서 개별 상담을 해 주고 있다.은퇴후에 가르침이나 멘토의 도움이 있었다면 오히려 지금의 나의 태도가 형성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때의 어려움이 은퇴자들의 마음을 읽게 된 동기부여가 있었기 때문에 '라이프 포트 폴리오'를 프로그램을 설계를 한 것이다.특히 나의 전직에 관련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다.어쩌면 나의 행복과 가치에 충족을 위한 행동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은퇴자들이여! 작가에 의하면 "당신의 꿈을 버리지 마라.그 꿈을 절대 은퇴시키지 마라!"는 주장과

100세 시대에 "아무런 의식의 변화없이 단순히 연장돤 삶을 누린다면 ,당신은 좀 더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좀더 오랜 기간에 걸쳐 죽는 것이다."라는 말이 필자의 가슴에 와 닿는다.

   2018년.1월14일 저녁 멘탈트레이너 이 경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