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결과를 바꾸고 싶다면 시작부터 하라
이것저것 생각만 하다 시작도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한
긍정적이고 행동력 넘치는 인생을 만드는 법


무언가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 우리는 흔히 ‘내일부터’라 말한다. 하지만 막상 내일이 되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차일피일 미루게 되고 생각만으로 끝나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또한 지나치게 신중한 나머지, 그 일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혹 나중에 잘못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하다 보면 ‘생각이 너무 많아서 한 가지도 제대로 못 하고 있는 상태’에 머물게 된다. 현대인들의 큰 고민거리인 결정장애 또한 이러한 현상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에서는 ‘우선은 시작부터 할 것’을 제안하면서, 행동력 넘치는 인생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시작이 半이라는 말이 있다.반이라는 것은 이미 신념과 태도를 갖춘 상태를 말하며 사람에 따라 三昧 상태에 진입되어 하고자 하는 과정과 목표를 이미 상상력에 의한 설계가 되었다는 의미이다.

어린 시절 가난을 탈피하기 위해 무작정 상경하는 일들이 많았다.어린 사람이 가난을 탈피하기 위해 서울로 진입하여 해야할 일에 조건을 못 갖추었뿐이지 이미 그 청년을 마음을 갖고 생각은 이미 하였든 것이다.

 

본 도서에서 내용 중에 고독함을 즐기고 습관화하여 일상의 생활에 적용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일상에서의 신중함과 준비된 행동을 하라는 의미이며, 과감하게 도전적인 행동은 준비된 태도에서 표출됨을 알 수 있다.즉 일상에서 명확한 목표와 그에 따른 로드맵을 갖은 사람만이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행동하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평범하게 쉽게 서술되었지만 일상에서  생각만하고 행동에 진입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좋은 정보와 가르침을 주며,독자의 자존심까지 배려하며 서술되었다.또한 일본작가인지라 일본인의 장점이 풍기기도 한다.

# 습관,#생각,#고독함,#시니어 라이프 포트폴리오,#이경진코치

+ Recent posts